1. 2.43 세이인 고교 남자 배구부
스포츠, 배구, 학원물, 부활동, 청춘
david production(곤조에서 일했던 직원들이 독립해서 만든 제작사)
노이타미나
이번 분기 내가 반드시 볼 애니(초반의 이 텐션이 이어진다면)
배구를 소재로 한 청춘 스포츠 학원물
전국 대회(하루고)를 목표로 하는 남자배구부들의 이야기
강호 중학교 세터였던 하이지마 키미치카는 배구에 대한 열정과 압도적 재능으로 중학교 팀원들과 트러블을 일으켜 어릴 때 살던 지역으로 전학을 온다.
뛰어난 신체능력을 가진 쿠로바 유니가 소꿉친구 하이지마와 함께 배구를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콤비가 되고, 성장해나가는 이야기.
열정, 노력, 한가지에 집중할 때의 멋짐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만화를 좋아한다.
대부분의 스포츠 만화는 잘 보는 편이고, 후한 점수를 준다.
그래서 이번에 나온다는 배구 애니도 기대했고, 본 결과 기대에 부응했다.
하지만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다른 인기 배구 애니인 하이큐를 기준에 두고 보게 되었다.
세터인 치카(하이지마 키미치카)가 하이큐의 카게야마와 츠키시마를 반반 섞어 놓은 느낌이 들었다.
절연 상태에서 고등학생이 된 후 구기대회에서 치카와 유니는 상대팀으로 만나고, 치카는 유니의 상태를 보면서 왜 그런 능력을 가지고도 제대로 싸우지 못하냐며 화를 낸다.(이때 유니의 반응이 귀엽다.)
치카와 유니의 관계성이 하이큐의 카게야마와 히나타의 관계와 닮아 있다.
경기에 초점이 맞춰진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각 인물간의 관계와 감정 묘사가 세심하게 다뤄지는 작품이면 좋겠다.
이런 애니를 재미있게 봤다면 이 작품도 재밌을지도? : 하이큐, 다이아몬드에이스, 배터리, 크게휘두르며, 메이저, Free!(프리!), 울려라!유포니엄, 테니스의 왕자
2. 에스케이 에이트 SK∞
스케이트, 스포츠, 액션
본즈,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우츠미 히로코 감독( Free! 1, 2기와 바나나 피쉬의 감독)
스케이트보드 레이스 배틀
스케이트보드를 사랑하는 고교생 소년들의 거침없는 도전을 그린 애니메이션(네이버 소개)
(1, 2화까지 본 소감)
세련된 작화나 연출, 화려한 액션씬(스케이트보드의 움직임), 전체적인 작품성이 뛰어나서 애니를 끝까지 보게 하는 흡입력이 있다. 과장된 만화적 표현력이 좋다.
1화에서 잠깐 오글거리지만, 그것만 넘기면 재밌게 볼 수 있다.
또한 2화까지 본 바로는 에스케이 에이트는 두 명의 주인공이 만나고, 적들과 싸운다(물론 적들은 처음에 쿨계 주인공만 상대로 인식한다)는 정도 소년만화의 전개를 따르고 있다.
주인공은 두 소년으로 소년만화에서 자주 보이는 2주인공(열혈계-쿨뷰티계) 체제를 취하고 있다.
나는 쿨계(평소 모습은 멍-한 캐릭터)인 '란가'라는 캐릭터가 더 매력적이었다.(란가 귀여워...)
역시 나루토보단 사스케, 강백호보단 서태웅이 인기가 있는 것처럼(?)
캐릭터는 매력적이다. 그러나 캐릭터 디자인 면에서는 디자인이 나쁘진 않은데...뭔가 신선하진 않았다.(여성향적인 그림체)
오리지널 애니라고 하는데,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이 짬뽕된 듯한 느낌이 나서 뭔가 묘한 기분이 들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배틀을 하는 모습에서 얼핏 에어기어(롤러스케이트 소재 만화/애니)가 떠올랐다던가...
+여성향 작품에서 자주 채용되는 성우들의 목소리가 들린다.(여성들을 노린듯한?)
이런 애니를 재미있게 봤다면 이 작품도 재밌을지도? : Free!, 하이큐, 유리 온 아이스, 에어기어, 천원돌파 그렌라간, 우에키의 법칙
오프닝 노래 첫부분(주인공이 스케이트보드 위에서 춤추는 부분)은 'BECK'의 오프닝노래 장면이 생각났다.
3. 괴물사변
액션, 판타지, 어반판타지, 괴물
AJIADOU(책벌레의 하극상 제작사)
반요소년 카바네가 부모를 찾으면서 도시 속 인간들 틈에 섞여 사는 괴물들의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
꽤 잔인한 장면들이 나온다.
이런 애니를 재미있게 봤다면 이 작품도 재밌을지도? : 도쿄구울, 모브사이코100, 혈계전선, 페르소나
4. 주술회전 Part2
액션, 판타지, 주술, 성장, 모험
MAPPA(마파)
잔인함 주의
작가의 아이디어 베이스에 이곳 저곳 유명 만화의 에센스들을 곳곳에 배치해놓은듯한 애니메이션.
재밌긴 하다. 정도 소년만화풍
초반부를 본 바로는 스쿠나와 고죠센세가 매력 2Top이라고 생각
이런 애니를 재미있게 봤다면 이 작품도 재밌을지도? : 도쿄구울, 청의 엑소시스트, 결계사, 불꽃소방대, 샤먼킹, 월드트리거, 나루토, 헌터헌터, 블리치
5. 호리미야
로맨스, 순정, 학원물
CloverWorks(클로버웍스)
원작인 만화를 먼저 봤는데 원작을 잘 재현했다.
이중생활이랄까 비밀을 가진 여주와 남주가 만나 비밀을 지켜주며 관계가 깊어지는 스토리이다.
등장인물간의 관계나 감정 묘사가 훌륭한 작품이다. 고교생의 달달한 러브스토리를 보고 싶다면 추천.
음...아쉬운 점은 남주인 미야무라가 생각보다 덜 칙칙하게 그려졌다는 것?ㅋㅋ(장점일수도?)
원작을 본지 오래되서 호리상과 미야무라군의 리메이크인 호리미야의 수위가 어디까지였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원작이 풋풋하기만한 이야기만 하는 만화가 아니었기 때문에 애니를 볼 때는 조심할 것.
이런 애니를 재미있게 봤다면 이 작품도 재밌을지도? : 그남자 그여자의 사정,
6. 천지창조 디자인부
개그, 판타지, 교육적
아사히 프로덕션
킬링타임용, 소소한 재미로 보기 좋은 작품
신의 의뢰로 동물을 창조하는 회사 천지창조사의 디자인부를 배경으로, 신과 연락하는 천사나 디자이너 기술자들이 날마다 모색과 갈등을 겪어가며 생물을 만들어간다는 이야기
캐릭터들의 특징과 성격이 잘 잡혀있고, 개성있는 그림체. 중간 중간 생물에 대한 포인트 정보를 알려줘서 생각보다 교육적인 작품.
디자이너와 천상계, 동물이라는 소재가 섞인 퓨전 애니
7. 원더 에그 프라이어리티
미스터리, 드라마, 액션, 판타지(일상물 아님 주의*)
클로버웍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애니·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목록(2020년 기준) (0) | 2021.01.24 |
---|
댓글